소비자중심경영

소중한 당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입니다. 본아이에프, CCM

소비자중심경영

본아이에프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한식 프랜차이즈 기업 최초 고객 중심 경영 10년 유지

본아이에프는 앞으로도 소비자중심의 경영을 지속할 것입니다.

  • 2015년
    12월
    CCM 최초 인증
  • 2017년
    12월
    CCM 재인증 성공
  • 2019년
    12월
    CCM 재인증 성공
  • 2021년
    12월
    CCM 재인증 인증
  • 2023년
    12월
    CCM 재인증 성공

CCM (소비자중심경영)
기대효과

  • 상품 및 서비스 선택정보 제공 효과

    소비자

    • 상품 및 서비스 선택정보 제공 효과
    •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 가능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 인식 제고

    기업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 인식 제고
    •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개선하여 대내외 경쟁력 강화
  •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

    공공

    •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
    • 소비자중심의 선 순환 시장을 조성하여,
      기업 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

고객불만 처리 프로세스

  • 고객불만 접수 (요청사항 확인)
    01
    고객불만 접수
    (요청사항 확인)
  • arrow
  • 담당자 인계 (가맹점&본사)
    02
    담당자 인계
    (가맹점&본사)
  • arrow
  • 원인파악 / 해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03
    원인파악 / 해결
    (영업일 기준 7일 이내)
  • arrow
  • 고객 피드백 (요청 시)
    04
    고객 피드백
    (요청 시)
  • arrow
  • 고객의 소리 분석 및 공유 (전사&가맹점&협력사)
    05
    고객의 소리
    분석 및 공유
    (전사&가맹점&협력사)
  • arrow
  • 고객불만 예방활동
    06
    고객불만
    예방활동

본아이에프 직원 이야기

CCM을 같이 일궈낸 본아이에프 직원의 긴밀한 인터뷰

CCM과 함께 성장해온 10년
가맹점지원실 노수하 실장
person

코로나를 전후로 시장이 격변하는 시기에서도
본아이에프는 가맹점 교육 고도화에 힘써왔습니다.
고객들이 느끼는 가맹점별 차이를 끝없이 찾고, 고객 만족을 유지할 방법을 찾아
더 나은 브랜드가 되고자 한 노력들이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맹점 스스로 QSC 수준 높은 본브랜드 전문가가
되기 위해 치열하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아이에프는 프랜차이즈사관학교를 지향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 소리가 곧 교육으로
교육팀 정가영 팀장
person

본아이에프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고 소비자중심경영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목소리는 현재 우리의 모습을 생생히 전해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교육팀은 고객의 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이를 토대로 가맹점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전문가 매장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누구나 인정하는 '전문가' 가맹점이 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에 집중하여
양질의 교육을 개발해 지속적으로 브랜드 성장을 돕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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