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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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아이에프의 브랜드 창업에 대해 궁금한 점이 많으신가요?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 Q

    타인에게 점포의 양도와 양수가 가능한가요?

    A

    점포양도는 본사 협의 하에 가능합니다.
    이 경우 인수자는 본사에 가맹비와 계약이행보증금을 납부하셔야 하며, 본사와의 협의 없이 단독으로 명의변경 이전 시에는 가맹계약해지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 Q

    교육은 어떻게 어디서 하나요?

    A

    교육은 매장 운영에 필요한 조리 및 서비스 교육으로 나뉘어, 본사 사무실 및 연구소(서울시 종로구 관철동)에서 진행됩니다.
    교육은 점포 인테리어 공사 기간 내에 진행됩니다.

  • Q

    매장에 필요한 인원은 어떻게 되나요?

    A

    일반적으로 사장님께서 운영에 직접 참여하신다는 전제 하에 주방/홀 2~3명으로 가능하지만 점포 특성과 매출액에 따라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점포 개설 과정에서 적정 운영인원에 대한 컨설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Q

    주 고객층은 누구이고, 주요 매출 시간대는 언제인가요?

    A

    본설렁탕의 소비층은 20대 ~ 50대 남녀로 다양하며 상권의 특성에 따라 핵심 고객층은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50-60대 중장년 남성층에 편중되었던 기존 설렁탕 매장 고객들에 비해, 본설렁탕에서는 다양한 고객층이 즐길 수 있는 설렁탕 메뉴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요 매출 발생시간은 점심시간 11시 ~ 1시30분과 저녁시간 5시반~8시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 Q

    매장오픈 후 사후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A

    본사의 정기적인 신메뉴 개발, POP제공, 대외광고 및 마케팅 프로모션 진행, 가맹점의 매출 향상을 위한 전담 SM담당자(Store Assistant Manager)의 정기적 방문과 경영지도를 통해 가맹점 운영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 부진 가맹점 발생시 LSM(Local Store Marketing - 지역 점포 마케팅) 본사 지원 등으로 브랜드 관리와 가맹점 수익률 향상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 Q

    가맹 계약 후 매장 오픈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입니까?

    A

    점포 특성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지만 일반적으로 가맹계약 후 매장 오픈까지 총 소요기간은 약 25일 정도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인테리어공사, 가맹점 운영교육 및 레서피 교육, 제반 법규사항 처리 등이 이루어집니다.

  • Q

    매출액과 수익률은 어느 정도 입니까?

    A

    매출액은 상권과 입지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원자재 비용이 매출액 대비 약 40%, 일반관리비(임대료, 인건비, 기타경비)가 약 40~50%를 차지하기 때문에, 순이익은 매출액의 약 15% ~ 20% 수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단 계절지수, 점주의 노력여하 등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Q

    점포 선정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집니까?

    A

    점포를 소유하신 경우 : 본사 가맹팀에서 상권을 철저히 분석해 입점 가능여부와 수익성을 면밀히 검토한 후 창업희망자와 협의하여 선정합니다. 
    점포를 소유하지 않은 경우 : 가맹팀에서 가맹점주의 입점희망지역과 예상투자금액 등을 고려하여 투자금액대비 최고의 효율성이 나올 수 있는 상권과 점포를 창업희망자께 컨설팅 후 협의하여 선정합니다.

  • Q

    본설렁탕은 본죽과 같은 회사입니까?

    A

    본아이에프㈜ 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는 본죽, 본죽&비빔밥, 본도시락, 본설렁탕입니다. 
    본설렁탕은 본아이에프㈜에서 새롭게 런창한 신생 브랜드이며, 현재 서울과 수도권에 10여 개점이 출점하여 영업 중에 있습니다.

  • Q

    설렁탕 조리는 어떻게 하나요?

    A

    가맹점에 공급하는 설렁탕 육수와 탕고기는 본사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CK에서 생산을 하고 있습니다.
    설렁탕 육수를 본사에서 100% 공급하고 가맹점에서는 그대로 끓여 판매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탕고기와 수육은 손질된 완제품을 진공 포장하여 냉동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는 고기를 삶거나 설렁탕 육수를 우려내는 공정이 없어 조리가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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