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본아이에프 사이트 이용에 관한 정책입니다.

  1. 이용약관

BON FAMILY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17년 09월 11일 (개정일자 : 2017년 08월 29일자)

회원 이용 약관

회원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제4조 서비스 개요

제2장 회원가입과 카드
제5조 회원가입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제3장 포인트
제7조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제8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제9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처리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10조 개인정보 수집
제11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제1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제13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제1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제15조 개인정보 관리

제5장 홈페이지
제16조  홈페이지 개요
제17조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용
제18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제20조 당사의 의무
제21조 회원의 의무
제22조 광고게재
제23조 서비스 이용책임
제24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제6장 기타
제26조 서비스 종료
제27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제28조 면책조항
제29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본아이에프 주식회사(이하 "당사"라함)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원(이하 "회원"이라함)이란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본 약관 제5조에 정해진 가입 절차에 따라 가입하여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 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2.본포인트카드(이하 "카드" 또는 문맥에 따라 "본포인트카드"라함)란 당사가 회원에게 발급하여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카드(모바일카드포함)입니다.
3.회원이 소지한 본포인트카드를 등록하면 “본포인트 회원”이 됩니다. “본포인트 회원”으로서의 권한 및 이용과 관련한 규정은 본 약관 제3장에 따릅니다. 
4.본포인트(이하 "포인트"라함 )란 당사와 당사의 제휴영업점에서 재화/서비스 구매 시 적립/사용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5.제휴영업점(이하 “제휴영업점”이라 함)이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당사와 계약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로서, 당사의 상표를 걸고 운영되는 영업점을 말합니다. 단, 일부 매장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휴영업점의 내역은 당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6.서비스(이하" 서비스"라함)란 당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사용 및 당사 홈페이지를 통한 이벤트 참여 등의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당사와 제휴 영업점 사이에 체결된 서비스 제휴 계약의 약정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추후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변경이 있는 경우 당사는 본 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단, 제휴 영업점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1.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홈페이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본 약관은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3.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14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www.bonjuk.co.kr)에 우선 고지하며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15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e-mail 통보
휴대폰 단문메시지 (SMS)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제휴영업점 내 게시
기타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 등을 이용한 전화 안내 등의 방법
4.당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5.본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6.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4조 (서비스 개요)

1.당사가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적립 서비스 
회원은 당사와 제휴영업점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당사 및 제휴영업점의 사정에 따라 지정 된 일부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② 사용 서비스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당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 지정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카드를 온라인 등록해야 합니다.
③ 할인 서비스 
회원은 당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시에 당사의 정책에 따라 상품 구매액 일부 또는 전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④ 기타 서비스 
당사는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서비스 내용은 당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www.bonif.co.kr)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은 하였으나 카드를 발급 등록 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포인트 사용하거나 일부 당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당사는 본 약관 제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를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제휴영업점의 일방적 폐업, 부도, 파산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는 제외 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5조 (회원가입)

1.회원 가입은 홈페이지(PC/모바일) 또는 본포인트앱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홈페이지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가입신청이 불가합니다. 
2.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 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6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다음 본 조 제2항 및 제3항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회원은 별도 당사의 승인이나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 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 합니다.
3.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③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 한 경우
②	부정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임의로 포인트나 카드 등 제반 관련 서비스를 사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당사 또는 제휴영업점에서 타인의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내역을 이용하거나 가상의 구매내역을 생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은 회원이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회원 본인의 실제 구매액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다만 실제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회원의 요청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에는 부정적립으로 보지 아니합니다. 
-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 적립한 적립포인트를 사용하거나 타회원의 동의 없이 타회원의 포인트를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 부정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적립액을 부담한 당사 및 제휴영업점에 반환되며 타인의 포인트를 부정사용한 경우 해당 포인트의 원 권리자에게 반환됩니다.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 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포인트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적립 동조자가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 부정 적립 또는 부정 사용을 통보 받은 회원은 부정 적립 또는 부정 사용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음을 회원자격 상실 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객관적으로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포인트카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일 45일 내에 소명하지 않는 경우에는 소명사실이 없는 것으로 봅니다.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④ 다른 회원의 당사의 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를 상습적으로(2회이상) 반복해 당사에 피해를 끼치는 경우
⑥ 당사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⑦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4.본 조 제 3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계속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5.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원 자격이 상실 된 회원의 정보는 즉시 삭제되며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향후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③ 사이트상에 타고객에게 불편(비난, 욕설, 광고성 글 등)을 끼친 고객의 경우 2회의 문자 또는 이메일 통보 후 시정이 되지 않을 시 당사에서 강제탈퇴처리 할 수 있으며 재가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포인트 제7조 (포인트 가입 및 적립, 사용)

1.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하고 반드시 카드를 발급 등록 및 소유해야 합니다.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 가능한 포인트 (이하 "가용포인트"라 함)에서 중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2.본포인트카드 회원 가입은 당사의 홈페이지(PC/모바일) 또는 본포인트앱, ARS, 시럽월렛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홈페이지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단, 만 14세 미만의 경우, 가입 신청이 불가합니다. 
3.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 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4.포인트는 회원이 당사나 제휴영업점에서 판매 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하거나 당사에서 주최하는 이벤트, 추가 적립 서비스 등 마케팅 활동 등과 관련하여 획득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5.당사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한 회원에게 당사 약정 고지된 바에 따라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산정, 부여합니다. 
포인트 = (상품/서비스의 구입/이용 실 결제 대금) X (고지된 당사의 포인트 적립률)
6.제휴 영업점의 정책에 따라 일부 제휴 영업점에서는 포인트 적립이 불가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제휴 영업점에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 합니다.
7.포인트는 구매 시점 자동 일괄 적립되나, 고객의 요청에 따른 추후 적립 혹은 당사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의 경우 적립시점이 상이 할 수 있습니다. 적립되는 포인트는 가용화되는 즉시부터 물품 또는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화 되어 사용 가능한 포인트는 당사의 홈페이지(PC/모바일), 본포인트앱, 시럽월렛 또는 제휴영업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8.본 조 제 5항에 따라 산정 부여 되거나 이벤트로 인한 추가 적립되는 포인트 중 소수점 이하의 단위는 절사 되고, 당사나 제휴영업점이 별도로 정한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현금이나 신용카드 결제가 아닌 본포인트, 모바일상품권, 식사권, 모바일 쿠폰 등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결제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포인트 적립률이 적용 되거나 포인트가 적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포인트가 적립 되지 않은 상품 또는 결제 수단임을 별도로 구매 또는 결제 시 안내 합니다.
9.포인트 적립은 상품/서비스를 구입 즉시 요청 해 적립하는 것이 원칙으로 합니다. 단, 본포인트카드 회원은 본인의 당일 구매내역에 한하여 그 기간 내 구매가 이루어진 제휴영업점에서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사후적립 서비스를 통해 적립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내부정책에 따라 포인트 소급 적립 청구 기간 변경이 가능하고 경우에 따라 회원의 소급 청구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0.포인트 적립률 및 기준은 당사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당사는 제3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이를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11.당사는 별도로 사용 가능 최저 포인트 및 포인트 사용 단위를 정하며 이는 당사 의 서비스 이용 홈페이지 또는 제휴영업점 내 고시(구두안내포함) 중 1가지 이상 방법으로 고지 됩니다. 현재 당사에서 회원이 포인트를 사용 하기 위해서는 잔여 사용 가능 포인트가 최소 1,000P 이상이어야 하며 이 조건을 충족할 경우 각 당사 및 제휴영업점에서 아래 사용 가능 단위에 맞춰 최소 사용 포인트 금액 제한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12.본포인트카드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당사에서 인정하는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3.포인트 사용 후 사용 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가용포인트가 0 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14.회원이 서비스를 당사와 제휴영업점에서 이용하고자 할 경우, 본포인트카드를 제시해야 하며 당사와 제휴영업점은 미성년자 여부나 본인 확인 등 합리적인 이유가 있을 때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5.본포인트카드는 회원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카드는 제3자에게 임의적으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16.본포인트카드 및 카드 비밀번호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카드의 훼손, 분실, 도난 되거나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당해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당사에 즉시 통지하여야 합니다.
17.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 16항에 따른 통지를 받을 경우,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회원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당사는 회원이 본 조 제16항에 따른 통지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로서, 해당 사고가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포인트 정정, 취소 및 소멸)

1.적립된 포인트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영수증 등)를 제시 하여야 합니다.
2.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24개월 사용 가능하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24개월 후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당사는 회원이 당사 홈페이지에서 해당월 소멸 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하도록 조치 합니다. 
3.회원의 구매로 인해 적립되는 포인트가 아닌 당사 이벤트 등의 마케팅 활동으로 회원에게 추가로 제공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당사의 정책에 따라 별도로 책정 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로 공지합니다.
4.회원이 구매한 물품 등을 환불하는 경우, 적립이나 사용한 포인트는 취소 또는 복원됩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포인트 처리)

1.본 약관 제7조 1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잔여 포인트를 사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적립된 가용 포인트를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2.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제7조 제⑤항 1)에 의거 일정한 유예기간 이후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정보통신망법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분리저장) 에 따라 ‘휴면회원’을 운영합니다.
①	 휴면회원으로 지정될 시 일부 항목을 제외한 회원정보가 분리저장 및 관리되어 이용 및 제 3자 제공이 불가하게 됩니다. 
②	 휴면회원이란 온라인 서비스를 가입한 회원 중 당사의 정보통신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회원으로서, 당사 온라인상 로그인 및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하지 않은 회원을 말합니다. 회사는 분리 저장된 개인정보를 2년 경과 후 파기합니다.
③	유효기간 도래 통지 : 유효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회원이 등록한 e-mail 등으로 개인정보의 분리저장 및 관리 사실 및 일시, 개인정보 항목을 통지합니다. (※ 상기 통지 수단에 대한 정보가 부재, 오류인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로 대신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10조 (개인정보 수집)

1.당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 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 '에 따릅니다.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각 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당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 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을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당사에 그 변경사실을 통지하여야 하며, 이를 통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1.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자에게만 제공하고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③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⑤	당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2.당사는 새로운 업체가 제휴사 또는 제휴영업점의 지위를 취득할 경우 제3조에서 정한 것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이 때 회원이 별도의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제공이라는 필수적인 목적을 위해 해당 개인 정보 제공 및 활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제12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 탈퇴 시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기타 당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고객의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2. 위 1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률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에서 정산 기간 동안 회원 및 거래정보 보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보관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ex. 기프트본 모바일상품권 등) 
• 회원의 불만 및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보관 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 보관사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3년
 - 보관 사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2)	회사가 필요에 의하여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로 동의를 득한 범위 및 이용 기간 내 보관
• 홈페이지 고객 문의 관련(일반 문의, 단체 주문 문의, 제휴 문의, 창업문의 등)
 : 홈페이지 내 상담 완료 후 즉시 폐기

제13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1.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당사는 제15조에 한하여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2.회원은 당사가 고지한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담당부서에 당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처리 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고객서비스담당부서에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당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동의철회 및 본 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개인정보 관리)

1.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당사의 서비스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당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5장 홈페이지 제16조 (홈페이지 개요)

1.당사는 회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당사의 홈페이지 (www.bonif.co.kr)를 운영하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이하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2.당사는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3. 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한 별도의 가입 절차에 따라 본 약관 제 2조 6항에 명시된 홈페이지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7조 (홈페이지 서비스 및 이용)

1.당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원에 대한 포인트 적립/사용 조회 및 개인정보 변경, 이벤트 참여 등 서비스 관련 제반 정보의 제공
기타 당사가 정하는 업무
2.본 약관 제5조에 제2항에 따라 당사는 회원이 가입 한 이후부터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18조 (홈페이지 서비스의 중단)

1.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당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국가 비상 사태 나 천재 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당사는 본 조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당사는 e-mail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서비스 중단사실을 알려드립니다.
3.홈페이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당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ID 및 Password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회원 ID와 Password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므로 회원은 자신의 ID 및 Password를 제3자에게 알려주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Password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에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9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2.회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4.당사는 본 약관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5.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탈퇴자가 게시한 게시물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0조 (당사의 의무)
1.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홈페이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본 약관 제 18조 1항에 근거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당사 홈페이지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준수합니다.
3.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4.당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당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당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광고게재)
당사는 회원의 동의를 얻어 영리목적의 광고성 e-mail 및 SMS, DM를 발송하거나 별도의 안내 권유 전화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이 명백히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할 경우 당사는 이를 즉시 중지하여야 합니다. 당사는 재화/용역에 대하여「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당사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5조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1.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2.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3.당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제26조 (서비스 종료)
1.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서비스 종료일")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2.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당사 및 제휴영업점에서 포인트 적립 및 기타 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하며, 통지일 시점에서 기 적립된 포인트는 당사가 별도 지정하는 날(이하 "포인트 소멸일")까지 본 약관과 당사가 지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포인트 소멸일 이후 미사용 잔여분은 소멸됩니다.
3.본포인트카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는 당사는 중단시점 최소 3개월 이전에 제 6조에 의거하여 회원에게 통보하며, 당사는 적극적인 포인트 사용을 촉진하는 활동을 합니다. 포인트카드 서비스의 종료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된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포인트카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27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8조 (면책조항)
1.책임 제한 기타 회사는 천재지변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일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29조 (준거법 및 합의 관할)
1.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릅니다.
3.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전자상거래 상 관례에 따릅니다.
4.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본 이용약관은 2017년 9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