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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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아이에프의 소비자중심경영

CCM이란?

소비자중심경영, 즉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본아이에프는 2015년 하반기 [공정거래위원회 / 소비자원]으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습니다.

소비자중심경영 CCM TFT

소비자중심경영 CCM TFT
  1. 소비자의 소리(VOC)
  2. LSP(리더십 시스템 성과) [구매,품질,브랜드별 영업관리팀,기획/마케팅 - 클레임처리의 모든 과정은 CCO(대표이사) 보고 관리 진행,생산,물류,위생,고객상담]
  3. 소비자 효용증대 & 소비자 권익 증진

CCM (소비자중심경영) 목적

CCM인증제도는 기업 및 기관의 소비자 지향적 경영문화 확산과 소비자 권익증진 노력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비자 후생증대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CCM (소비자중심경영) 기대효과

  • 소비자
    • 상품 및 서비스 선택정보 제공 효과.
    • 인증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 가능.
  • 기업
    •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 인식 제고.
    •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에서 끊임없이 개선하여 대내외 경쟁력 강화.
  • 공공
    •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
    • 소비자중심의 선 순환 시장을
      조성하여, 기업 소비자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

고객불만 처리 프로세스

  1. 고객불만 접수 (요청사항 확인)
  2. 담당자 인계 (가맹점&본사)
  3. 원인파악 / 해결 (7일 이내)
  4. 고객 피드백 (요청 시)
  5. 고객의 소리
    분석 및 공유
    (전사&가맹점&협력사)
  6. 고객불만
    예방활동

본아이에프는 소비자중김경영(CCM)인증 우수기업으로
모든 처리프로세스를 CCM운영기준에 따라 구성,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