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자 보호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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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책무

본 그룹의 모든 이해관계자는 원칙을 지킴으로써 신뢰를 키워나가며, 이러한 모든 경영활동을 기반으로 ‘전혀 다른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제보자 보호

제보하신 분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도록 철저히 보호하고 있습니다.

  • 정당한 제보를 한 이유로 인하여 신분상의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지 않습니다.
  • 제보로 인하여 불이익 처분을 받았을 경우에는 제보자 보호에 관한 권한을 컴플라이언스 담당부서에 요청 할 수 있으며, 컴플라이언스 담당부서는
    어떠한 불이익도 없도록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 제보자의 신원 및 내용은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한 비밀이 유지됩니다.
  • 제보에 대한 사실 확인 과정에서 진술, 자료제공 등의 방법으로 조사에 협조하신 분에게도 제보자와 동등하게 보호합니다.
  • 부정, 부당 사례에 해당하는 행위에 가담하였으나, 본인이 이에 대한 사실을 자진 한 경우에는 그 행위에 대한 제재를 감면 혹은 선처 받을 수 있습니다.

행동지침

  • 이해관계자와의 활동

    건전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를 준수하고 업무와 관련하여 정당하지 않은 행위는 하지 않는다.

    • 모든 활동은 상호 존중하며 동등한 위치에서 공정하게 이뤄지도록 한다.
    •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어떠한 형태의 부당한 행위도 제공하거나 요구하지 않는다.
    • 접대나 편의를 제공하거나 받지 않으며, 불가피한 경우에도 상호 규정에 의해 금지되는 행위를 하지 않는다.
  • 회사 자산 및 정보의 보호

    회사의 자산이나 정보를 개인적 이익을 위해 이용하지 않는다.

    • 회사의 내부정보는 철저히 보호하며, 이를 이용하여 본인이나 타인이 부당 이득을 얻지 않도록 한다.
    • 회사의 비품, 시설 등을 업무와 직접 관련 없는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
    • 정보를 왜곡하거나 허위사실을 유포하지 않는다.
  • 법규 / 윤리 규범 준수

    법규와 윤리 규범을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킨다.

    • 법규와 윤리규범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한다.
    • 본인이나 타인의 행위가 법규 및 윤리규범에 저촉된 사실을 알게 된 경우에는 상급자 또는 컴플라이언스
      담당부서에 통보한다.
    • 회사는 위 사실을 통보한 사람을 보호하고 불이익을 주지 않는다.